한국사 퀴즈박스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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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지방을 효율적으로 통제하고자 영역을 나누어 지방 통치 조직을 만들었다. - 각 지역에 지방관을 파견하는 담로제(檐魯制)를 실시하였다. - 마한의 잔여 세력을 복속시킴으로써 전라도 전부를 지배 영역으로 확보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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분류 | 난이도 | 글쓴이 | ||||
다음 보기의 내용과 관련된 인물은? *기출 | 근현대사 | 중급 | 객관식 | |||
1927년 라디오 방송을 듣기 위해 대문에 붙였던 서류는? | 근현대사 | 고급 | 객관식 | |||
승려 혜초가 다녀온 ‘오천축’은 어디? | 고대사 | 중급 | 객관식 | |||
민요 새타령에 나오는 새는? | 기타 | 중급 | 객관식 | |||
한명회가 갈매기 벗 삼아 지냈다는 별장에서 유래된 지명은? | 조선사 | 중급 | 객관식 | |||
구한말에 한국인이 세운 사립학교는? *기출 | 근현대사 | 중급 | 객관식 | |||
발해와 관련된 역사적 사실로 옳지 않은 것은? *기출 | 고려사 | 고급 | 객관식 | |||
율령 반포 통해 중앙 집권 체제를 정비한 신라 국왕은? *기출 | 고대사 | 중급 | 객관식 | |||
조선 초기의 정책이나 제도에 대한 설명으로 맞는 것은? *기출 | 조선사 | 중급 | 객관식 | |||
국왕의 잘못된 정책에 대해 직간한 기구가 아닌 것은? *기출 | 조선사 | 중급 | 객관식 | |||
학교종이 땡땡땡 노래 유래는? | 근현대사 | 중급 | OX선택 | |||
조선 말기의 소작료와 관계된 용어는? *기출 | 조선사 | 중급 | 객관식 | ||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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