한국사 퀴즈박스
|
|
· 우리는 정치적·경제적 각성을 촉진함. · 우리는 단결을 공고히 함. · 우리는 기회주의를 일체 부인함.
|
분류 | 난이도 | 글쓴이 | ||||
다음과 같은 노력이 이루어지는 국가 형태는? *기출 | 고대사 | 중급 | 객관식 | |||
다음 사건과 관련되지 않은 인물은? *기출 | 조선사 | 고급 | 객관식 | |||
신라 청년들이 유교 공부 사실을 기록한 비(碑)는? *기출 | 고대사 | 중급 | 객관식 | |||
나라의 길흉에 관한 의식에 사용된 장식은? | 기타 | 중급 | 주관식 | |||
다음 내용이 시대 순서대로 바르게 배열된 것은? *기출 | 고대사 | 고급 | 객관식 | |||
다음에 제시한 설명문과 관계된 국왕은? *기출 | 고대사 | 고급 | 객관식 | |||
조선 전기 왕의 정책과 관련된 설명 중 옳지 않은 것은? *기출 | 조선사 | 고급 | 객관식 | |||
다음에 제시된 설명과 관계된 조약은? *기출 | 근현대사 | 고급 | 객관식 | |||
신라 때 부산 지역에 의상대사가 창건한 사찰은? | 고대사 | 중급 | 객관식 | |||
임금이 신하에게 곤룡포 덮어준 일화가 있는 곳은? | 조선사 | 중급 | 객관식 | |||
일제가 1906년 설치한 식민지 통치관할기관은? *기출 | 근현대사 | 중급 | 객관식 | |||
국왕의 잘못된 정책에 대해 직간한 기구가 아닌 것은? *기출 | 조선사 | 중급 | 객관식 | |||
목록 다음 |
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