한국사 퀴즈박스
|
|
다음은 일본의 식민 정책과 관련된 내용이다. 이와 같은 시기에 있었던 일은? - “우리는 마음을 합하여 천황폐하에게 충의를 다한다.”라는 맹세를 하게 했다. - 내선일체, 일선동조론과 같은 구호를 내세우며 한국인을 일본인으로 동화시키려 했다.
|
분류 | 난이도 | 글쓴이 | ||||
정미 7조약의 결과인 것은? *기출 | 근현대사 | 고급 | 객관식 | |||
최치원과 관계없는 사항은? *기출 | 고대사 | 고급 | 객관식 | |||
개화기 언론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? *기출 | 근현대사 | 고급 | 객관식 | |||
학교종이 땡땡땡 노래 유래는? | 근현대사 | 중급 | OX선택 | |||
다음 보기에 제시된 유물들이 제작된 시기는? *기출 | 기타 | 중급 | 객관식 | |||
조선시대에 ‘괴질(怪疾)’로 불린 질병의 정체는? | 조선사 | 중급 | 객관식 | |||
신라의 역사 시기에 관련하여 올바른 설명은? *기출 | 고대사 | 고급 | 객관식 | |||
豫壻制 혼례 풍속과 관계된 고대 국가는? *기출 | 고대사 | 중급 | 객관식 | |||
다음 중 잘못된 설명은? *기출 | 조선사 | 중급 | 객관식 | |||
㈎가 편찬된 시기의 과학 기술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? *기출 | 조선사 | 중급 | 객관식 | |||
일제강점기 식민 정책에 대한 적절한 설명은? *기출 | 근현대사 | 고급 | 객관식 | |||
구한말에 한국인이 세운 사립학교는? *기출 | 근현대사 | 중급 | 객관식 | |||
목록 다음 |
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