한국사 퀴즈박스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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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지방을 효율적으로 통제하고자 영역을 나누어 지방 통치 조직을 만들었다. - 각 지역에 지방관을 파견하는 담로제(檐魯制)를 실시하였다. - 마한의 잔여 세력을 복속시킴으로써 전라도 전부를 지배 영역으로 확보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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분류 | 난이도 | 글쓴이 | ||||
조선시대 임금의 용상은? | 조선사 | 중급 | 객관식 | |||
신라 청년들이 유교 공부 사실을 기록한 비(碑)는? *기출 | 고대사 | 중급 | 객관식 | |||
조선 중기 기유조약으로 개방한 항구는? *기출 | 조선사 | 고급 | 객관식 | |||
교육개혁과 무실역행을 주도한 독립운동가는? | 근현대사 | 중급 | 객관식 | |||
고려 시대 중앙 정치조직과 기능에 대한 설명 중 틀린 것은? *기출 | 고려사 | 고급 | 객관식 | |||
고려 후기 정국 동향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? *기출 | 고려사 | 고급 | 객관식 | |||
조선시대에 충무(忠武) 시호를 받은 사람은 몇 명? | 조선사 | 중급 | OX선택 | |||
인목왕후와 관련된 조선시대 궁중 수필은? | 조선사 | 중급 | 객관식 | |||
우리나라 최초의 근대 사립학교는? | 조선사 | 중급 | 객관식 | |||
궁궐을 지키는 건축 상징물은? | 기타 | 초급 | 객관식 | |||
조선 후기 상공업을 촉진시킨 제도는? *기출 | 조선사 | 중급 | 객관식 | |||
조선 후기 비변사(備邊司)에 참가할 수 없었던 관직은? | 조선사 | 중급 | 객관식 | ||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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