한국사 퀴즈박스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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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지방을 효율적으로 통제하고자 영역을 나누어 지방 통치 조직을 만들었다. - 각 지역에 지방관을 파견하는 담로제(檐魯制)를 실시하였다. - 마한의 잔여 세력을 복속시킴으로써 전라도 전부를 지배 영역으로 확보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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분류 | 난이도 | 글쓴이 | ||||
제시된 설명에 해당하는 시대에 대한 설명 중 틀린 것은? *기출 | 고대사 | 중급 | 객관식 | |||
다음 중 고려 태조가 적극적으로 추진한 정책은? | 고려사 | 중급 | 객관식 | |||
다음 중 3․1운동의 의의 설명으로 바르지 못한 것은? *기출 | 근현대사 | 중급 | 객관식 | |||
고려, 조선 때 특권신분층 자손에게 채용 특혜를 준 제도는? | 고려사 | 중급 | 객관식 | |||
다음 설명에 해당하는 인물은? *기출 | 조선사 | 중급 | 객관식 | |||
문서 전달하던 파발역참과 관련되어 생긴 지명은? | 조선사 | 중급 | 객관식 | |||
한국전쟁 정전협정 체결에 참여한 국가는? | 근현대사 | 고급 | 객관식 | |||
율령 반포 통해 중앙 집권 체제를 정비한 신라 국왕은? *기출 | 고대사 | 중급 | 객관식 | |||
엄청난 한강 대홍수로 인해 드러난 것은? | 고대사 | 고급 | 객관식 | |||
발해 시대에 최대 영토를 확장시킨 왕은? *기출 | 고려사 | 고급 | 객관식 | |||
근대 역사학에 대한 설명 중 잘못된 것은? *기출 | 근현대사 | 중급 | 객관식 | |||
독립협회에 대응해 정부가 조직하고 동원한 단체는? *기출 | 근현대사 | 중급 | 객관식 | ||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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